본문 바로가기
맛있는거

부산 해운대 마린시티 카페 리베르타, 브알라 추천(부산 파크하얏트, 한화리조트 근처 카페, 광안대교 뷰 맛집)

by 랜덤취향러 2023. 3. 19.

부산 파크하얏트, 한화 리조트에서 도보로 이용 가능 마린시티 카페 추천 - 프랜차이즈 카페가 지겹다면 가볼 만한 분위기 & 뷰가 좋은 카페

부산 파크하얏트에 머물면서 걸어갈 만한 근처 카페를 찾다가 같은 건물 1층에 사이좋게 붙어있는 리베르타와 브알라 Cafe를 알게 되었다. 마린시티 상권이 워낙 좋아서 스타벅스, 폴바셋, 투썸, 엔제리너스 등 프랜차이즈 커피 매장들이 많았지만, 부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유니크한 카페를 가보고 싶었다. 테라스 자리에서 해운대 바다와 광안대교 뷰를 맘껏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두 카페를 추천한다. 

 

카페 리베르타 LIBERTA - 에스프레소 맛집, 디저트 맛집, 분위기 맛집

주문한-커피와-디저트-메뉴리베르타-베이커리-디저트-메뉴-구성
리베르타에서 주문한 카페라테, 에쏘 리베르타와 레몬 마들렌, 밀크 초코회오리 

 

리베르타는 매일 오전 8시 30분부터 새벽 2시까지 열려있는 에스프레소 Cafe & 위스키 Bar이다. 오픈 시간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는 카페 타임이고, 저녁 7시 이후부터 위스키 타임이라고 한다. 컨셉이 참 맘에 든다. (Bottle 주류는 낮에도 주문 가능)

2022년 여름에 오픈한 신상 카페답게 매장 분위기도 예쁘고 메뉴도 예쁘다. SNS에 올릴만한 감성샷 몇 장은 충분히 건질 수 있다. 그렇다고 눈만 즐거운 카페는 아니다. 따뜻한 라테도 맛있었고, 메뉴 이름에서부터 '내가 시그니처예요!'라고 외치는 것 같은 에쏘 리베르타도 맛있었다. 커피와 어울릴만한 베이커리 종류도 생각보다 많았고, 우리가 주문한 레몬 마들렌과 밀크 초코회오리도 성공적이었다.

에쏘 리베르타('23년 3월 기준 5,000원)는 에스프레소와 수제 생크림 로투스 캐러멜시럽이 잘 어우러지는 독특한 메뉴다. 역시 매장 이름이 붙을 만한 추천 메뉴다. 에스프레소 전문점답게 입을 헹궈가며 마시라고 탄산수도 같이 주신다.
마실 때 같이 나오는 잔을 꼭 받치고 마시길 추천한다. 잠깐 방심하는 사이에 에스프레소와 캐러멜시럽 얼룩을 얻었다.

 

야외 테라스에 테이블이 3개 정도 있는데, 날씨가 좋으면 금방 자리가 차는 것 같았다. 우리는 매장 안 창가 쪽 좌석에 앉았었는데, 거기에서도 해운대 광안대교 뷰와 햇살을 충분히 즐길 수 있었다.

다음번엔 위스키바로 변신하는 저녁에 가보고 싶어지는 리베르타다.

 

 

브알라 Cafe - 바다소금 커피, 바다소금 아이스크림 맛집, 뷰 맛집 

리베르타 매장 바로 옆 코너에 위치한 브알라 카페에서는 독특한 디저트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다. 바다소금(신안 천일염)이 들어가 단짠단짠의 매력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바다소금 커피와 바다소금 아이스크림이 시그니처 메뉴이고, 스트로베리 발사믹, 올리브 후추 등 신선한 조합의 아이스크림이 있다.

브알라-바다소금-아이스크림
브알라 바다소금 아이스크림

 

우리는 시그니처 메뉴 중 바다소금 아이스라테와 바다소금 아이스크림을 먹었는데, 계속 생각나는 맛이다. 소금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거슬림이 하나도 없다. 우리는 주문한 메뉴를 포장했지만, 앞서 소개한 리베르타와 같은 건물 코너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매장에서 해운대 광안대교 뷰를 감상할 수 있다. (매장 분위기는 리베르타보다 좀 더 밝은 느낌)

영업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1시까지(라스트 오더 오후 10시 15분, 아이스크림 메뉴는 오후 10시 마감)이다.

 

부산 여행 중 마린시티 근처에서 숙박하고 있거나, 마린시티 주변 가볼 만한 카페를 찾고 있다면 유니크한 시그니처 메뉴뿐만 아니라 탁 트인 마린시티 오션뷰까지 감상할 수 있는 분위기 맛집, 카페 리베르타와 브알라를 들려보는 걸 추천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부산 해운대 마린시티 갈치 전문점 못난이 식당(부모님이 좋아하실 만한, 파크하얏트, 한화리조

제주 갈치를 전문으로 하는 해운대 마린시티 맛집 못난이 식당 추천 2년 전 즈음 부산 여행 마지막 날 점심으로 든든하게 먹을만한 식당을 찾다가 발견한 못난이 식당. 생각보다 너무 맛있게 먹

randomstuff.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