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쁜거

샤넬 레드 립스틱 모음(5만원대 선물 추천-생일, 기념일, 어버이날, 성년의날, 스승의날, 셀프 선물)

by 랜덤취향러 2023. 3. 16.

소장하고 있는 샤넬 립스틱, 특히 샤넬의 레드 립스틱은 대부분 선물로 받은 것들이다.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레드 립스틱만 바르는 사람이 아니라면, 데일리로 쓰기에 살짝 부담스러운 컬러가 레드가 아닐까 생각한다. 하지만 선물을 받았을 땐 얘기가 달라진다. 특히 상징성 있는 샤넬의 레드 립스틱이라면...

선물하고 싶은 브랜드, 선물 받았을 때 기분 좋은 브랜드, 샤넬의 다양한 레드 립스틱을 리뷰해 본다. 

샤넬 립스틱 모아 보기

"하늘 아래 같은 색조는 없다." "레드라고 다 같은 레드가 아니다."라는 말이 있듯이 갖고 있던 6개 레드립을 쫙 모아보니 컬러도, 톤도, 제형도 모두 다르다. 대부분 백화점 매장에서 추천받아 사 온 제품들이기 때문에 마음에 쏙 드는 색상도 있지만, 반대로 어울리지 않아서 손이 잘 안 가는 색상도 있다. 골라온 사람의 성의와 귀차니즘 때문에 선물을 받고 교환한 적은 없다. 활용이 어려운 색상들은 누드톤 베이스 컬러를 먼저 바르고 포인트로 그러데이션 하면 생각보다 잘 쓸 수 있다. 사진 속 제품 중 한정판으로 출시됐거나 단종돼서 현재는 구매가 어려운 제품도 있다.

 

샤넬-레드-립스틱-6개와-레드-파우치
샤넬 레드립스틱 모음(첫 번째와 마지막 립스틱은 현재 구매 불가)

샤넬 립스틱 종류와 제품별 특징

샤넬 립 제품군은 립스틱, 리퀴드 립스틱, 립글로스, 립 케어 등으로 구분되고 립스틱 제품군에 포함되는 종류만 해도 9개나 된다. (샤넬 공식 홈페이지 기준, 리필제품 제외)

이 중 가장 대표적인 립스틱은 루쥬 코코 플래쉬와 루쥬 알뤼르 제품이고, 여기에서 파생된 루쥬 코코 블룸, 루쥬 코코 밤, 루쥬 알뤼르 잉크, 루쥬 알뤼르 벨벳 등 립스틱 텍스쳐별로 종류가 나뉜다.

가격대는 대부분 55,000원으로 동일하고, 밤 타입의 제품들은 48,000원이다. ('23년 3월 기준)

백화점 매장에서 "선물용 립스틱 추천해 주세요" 한다면 높은 확률로 대표 제품인 루쥬 코코 플래쉬나 루쥬 알뤼르를 보여줄 것이다. 단, 신제품이 출시됐거나 프로모션 기간일 때는 일반적으로 그 제품의 대표 색상을 추천해 주는 편이다. 그래서 최근에는 루쥬 코코 밤을 선물로 많이 받았고, 샤넬 공식 홈페이지에도 립스틱 제품군 중 첫 번째로 등록되어 있다.

 

1. ROUGE ALLURE VELVET LE LION DE CHANEL - 257 ROUGE TRIOMPHAL (한정판)

2021년 1월 한정판으로 8개 컬러가 출시된 루쥬 알뤼르 벨벳 르 리옹 드 샤넬.

가브리엘 샤넬의 별자리이자 행운의 상징이라고 하는 리옹(사자)이 골드 케이스에 양각으로 새겨져 있어 굉장히 고급스럽다.

ROUGE TRIOMPHAL은 핑크빛이 살짝 도는 레드 컬러로 벨벳이라는 제품명에 걸맞게 매트하면서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촉촉한 제형은 아니지만 각질 부각도 없고, 맨얼굴에 바르면 생기 있게 화사해져서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가는 컬러이다. 루쥬 알뤼르 벨벳의 레드 컬러 중 비슷한 색상이 있을 것 같다. 신상 컬러도 많이 출시 됐음.

루쥬 알뤼르 벨벳 선택 가능 컬러는 22개이고, 판매가격은 55,000원이다.

 

2~3. ROUGE COCO FLASH - 92 AMOUR, 152 SHAKE

루쥬 코코 플래쉬의 장점은 사용감이다. 가벼운 제형에 발림성이 부드럽고, 발색이 은은한 편이라 화장을 잘 못 하거나 레드 립스틱이 부담스러운 사람들도 편하게 바르기 좋다. 선물 받은 두 컬러 다 톤을 타지 않고 바를 수 있는 데일리 레드 컬러이다. (굳이 선택하자면 웜톤에게 더 잘 어울리는 레드)

다만 제형이 무른 편이라 한여름에 잘못 보관하면 립스틱이 살짝 녹아내리기도 한다. 립스틱을 끝까지 올리지만 않으면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함은 없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베스트 컬러는 91 보헴(BOHEM), 92 아무르(AMOUR), 68 얼티멈(ULTIME)이라고 한다. 구매 당시 매장에서도 베스트 컬러들을 추천했던 것 같다.

루쥬 코코 플래쉬 선택 가능 컬러는 21개이고, 판매가격은 55,000원이다.

 

4. ROUGE COCO BLOOM - 140 ALIVE

이것도 신제품으로 출시됐던 시점쯤 선물로 받은 제품이다. 확실히 쿨톤, 특히 피부가 하얀 쿨톤에게 예쁘게 어울릴 만한 체리 핑크빛 비비드한 레드 립스틱이다.   

블랙&골드 패키지인 루쥬 코코 플래쉬 제품들과는 다르게 코코 블룸은 블랙&실버 패키지로 나왔다. 실버 컬러가 포인트로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좀 더 영하고 캐주얼한 느낌이다. 살짝 펄감이 도는 샤인래스팅 제품을 강조해서 투명한 뚜껑도 좀 더 영롱하게 반짝인다.  

루쥬 코코 블룸 선택 가능 컬러는 12개, 판매가격은 55,000원이다.

 

5. ROUGE ALLURE LAQUE - 80 TIMELESS

샤넬 최초로 선보였던 리퀴드 라커 립스틱으로 출시 당시 모델 사용 컬러인 80 TIMELESS를 추천받아서 선물로 사 왔다. 샤넬에서 미니어처 사이즈로 제작해 프로모션했던 컬러이다.

플럼끼가 강한 레드로 확신의 쿨톤 컬러다. 피부톤 뿐만 아니라 여름보다는 겨울에 발랐을 때 더 예뻐 보이는 틴트 제형의 립스틱이다. 지속력도 좋고, 생각보다 컨트롤하기 쉬워 연하게 또는 그러데이션으로 활용하기 좋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베스트 컬러는 65 임페르터버블, 66 퍼머넌트, 73 인빈서블이라고 한다. 

루쥬 알뤼르 라끄 선택 가능 컬러는 15개, 판매가격은 55,000원이다.

 

6. ROUGE ALLURE INK FUSION - 818 TRUE RED (단종)

2019년에 출시되어 몇 년 동안 신상 컬러들도 나왔던 것 같은데, 어느새 단종되었다. 818 TRUE RED 컬러도 샘플로 제작됐던 대표 컬러이고, 백화점 매장에서 추천해 준 케이스이다. 영문 네이밍처럼 정말 정석 레드, 그냥 빨간색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 (바를 때 양 조절 필수)

잉크같이 얇게 발리면서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독특한 텍스처로 확실히 매력 있는 제품이다. 입술에 닿는 느낌도 편안하고 가볍게 착색되면서 오래 지속되는 편이다. 

패키지도 심플하면서 참 예쁘다. 특히 립스틱 질감을 표현한 듯 매트한 패키지가 독특하다. 잉크 퓨전 라인은 단종됐지만 비슷한 루쥬 알뤼르 잉크 라인은 계속 나오고 있으니 차별화된 립 제품을 찾는다면 루쥬 알뤼르 잉크를 추천한다.

루쥬 알뤼르 잉크 선택 가능 컬러는 12개, 판매 가격은 55,000원이다.

 

샤넬 립스틱 온-오프라인 구매처 (백화점, 샤넬 공식 홈페이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백화점 매장이 샤넬 립스틱을 구매하기 가장 무난한 장소가 아닐까 생각한다. 제품을 직접 볼 수 있고, 선물 포장된 제품을 바로 받을 수 있고, 매장 직원에게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매장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대부분 샘플을 함께 포장해 주시니 선물 받았을 때 기분이 더 좋았다.

선물 받을 사람의 평소 화장하는 스타일, 피부/헤어 컬러, 웜톤/쿨톤, 자주 바르는 립스틱 컬러 등을 알고 있다면, 매장 직원분께 꼭 말씀드리자. 훨씬 더 잘 어울리는 컬러를 추천해 주실 수 있다. 

물론 "신상으로 주세요", "제일 인기 많은 컬러로 주세요"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고, 교환이 가능하니 너무 부담 갖지 않아도 된다. 선물을 사기 위해 샤넬 매장에 들어간 것만으로도 이미 성공이다.

 

백화점에 가긴 귀찮고, 온라인으로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샤넬 공식 홈페이지를 추천한다. 특히, 셀프 선물을 생각한다면 샤넬 홈페이지 내 가상 메이크업 'TRY ON' 서비스를 이용해 보자. AR 기술이 얼굴을 인식해서 실제 화장한 것처럼 얼굴에 적용해 볼 수 있다. 실제 발색과는 차이가 있겠지만, 그래도 다양한 샤넬 립 컬러를 마음껏 즐겨볼 수 있다.

구매 시 6~7개의 샘플 중 2개를 고를 수 있고, 샘플 소진 시 다른 샘플로 대체되어 배송된다. (선택 가능 샘플은 구매 시기마다 달라지고, 선물 포장은 3,000원 추가 비용 발생) 

 

마지막으로 가장 간편한 방법, 카카오톡 선물하기이다.

만나지 않아도 선물을 전달할 수 있고, 립스틱 색상 선택도 선물 받는 당사자가 변경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제공되는 혜택이나 이벤트도 종종 열리는 것 같으니 구매 계획이 있다면 카카오톡 선물하기도 고려해 보면 좋을 거 같다.  

작성일 기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샤넬 제품을 구매하면 선물 받는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샤넬 조향 마스터클래스' 초대장을 받을 수 있다. ('23년 4월 2일까지 온라인 예약, '23년 4월 8일까지 오프라인 서비스)

 

생일이나 기념일, 어버이날, 성년의 날, 스승의 날, 아니면 그냥 일상의 어느 날 서프라이즈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실패가 없을 샤넬 립스틱을 선물해 보면 어떨까 한다. 나이대와 상관없이 여자라면 누구나 리본이 묶인 자그마한 샤넬 쇼핑백만 봐도 기분이 설렐 것이다.

댓글